2024. 3. 22. 18:50ㆍ[KOR] 데이터 배포소
오사카시 교통국 (현 오사카 메트로) 신 20계 전동차 시리즈는 구 20계 전동차를 교체하기 위해 만들어진 전동차입니다. 1990년부터 도입을 시작했으며, 2024년 현재까지 5개 노선에서 굴리고 있는 오사카 메트로의 주력 차량 중 하나입니다.
신 20계 시리즈는 18m 4 도어라는 특이한 조합을 가진 중형 전동차입니다. 선두차는 18.7m, 중간차는 18.5m라는 애매한 길이를 자랑합니다. 차량의 궤간은 표준궤인 1435mm를 채용했습니다. 인버터는 제작 당시 히타치 GTO-VVVF을 탑재했었으며, 차량 구형화에 따른 갱신 공사 때 기존 인버터를 미쓰비씨 IGBT-VVVF로 개조하고 있다고 합니다.
신 20계라는 이름에서 볼 수 있듯이 기존 20계 전동차의 기술적 사양을 대다수 차용하고 있습니다. 신 20계는 구 20계와는 차별화되는 신 20계 만의 특유의 외형으로 유명한데요, 바로 전조등이 정중앙에 있고 후미등이 양 옆 에지로 들어간 모습입니다.
차량 전두부 좌상단에 새겨진 VVVF 마크도 상당히 인상 깊은 부분 중 하나입니다. 오사카시 교통국은 자사 차량에 사용 추진장치의 로고를 각 계열 차량마다 제작해 차량에 마킹하는 전통 아닌 전통이 있습니다. 쵸퍼제어를 사용하는 10계는 VVVF 마크 대신 ACCC 마크를 사용하였고, 신 20계 형제 차량인 66계도 66계만의 VVVF 마크를 달고 운행했으며, 10계의 갱신차량인 10A 계와 새로운 주력 차량인 30000계도 전부 고유한 디자인의 VVVF 로고를 부착해 운행 중입니다.
급전 방식은 제3궤조로 판토가 없고, 대차 쪽에서 전기를 끌어옵니다. 이로 인해 한큐전철과 직통운행 중인 사카이스지선은 기존 신 20계 대신 판토로 전기를 받는 18m 3 도어의 66계 전동차가 운행하고 있습니다. 66계 전동차는 사양의 유사성으로 신 20계와 형제 차종으로 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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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배포하는 열차는 신 20계의 미갱신 23계 차량입니다. 23계는 신20계 차량 중 요츠바시선에 배속된 차량을 일컫습니다. 오늘 배포하는 차량은 미갱신 차량의 특징인 디지털 속도계를 채용하고 있으며, 구동음은 히타치의 GTO-VVVF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밤낮 텍스쳐를 적용시킨 열차라 야간 노선에 굴리시면 창문이 켜지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내부 객실과 출입문 개폐는 구현이 안 되어 있으며, 시스카에서 빼온 폴리곤 덩어리이므로 OpenBVE의
New Renderer를 사용하지 않으시면 상당히 컴퓨터가 힘들어합니다(...)
즐거운 승무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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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작권 사항:
오리지널 모델링 및 텍스쳐: SanTen님의 시스카 에셋 (자유 수정으로 풀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기관실 이미지: 「FUKUJU TRAIN NET」 운영자 FTN_p6님 (https://ftnp6.web.fc2.com)
사운드팩: Fukuzouhensei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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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운로드:
https://drive.google.com/drive/folders/1ttYrwWH4TvPITLdZC9A9uKb8bkWqz95x
해당 폴더에 접속하셔서 OM23.zip을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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